카테고리 없음

손위 처남댁이 나보다 나이가 많을 때 호칭

녹전 이이록 2025. 4. 10. 07:36

손위 처남댁이 나보다 나이가 많을 때 호칭

 

손위 처남댁이 나보다 나이가 많을 때는 나에게 어떤 호칭을 써야하나요?

 

또 손위 처남댁이 나보다 나이가 어릴 경우 나에게 어떤 호칭을 써야할까요?

 

답변)

 

봉사자

고모부()라고 하십니다.

 

파큐

손위처남댁이라 하면 아내의 오빠이며 그 오빠의 아내입니다.

호칭은 처남댁이 "시매부" 또는 아이들이 부르는 "고모부"라고 흔히 부르기도 합니다.

 

처남댁이 나이가 많든 작든 호칭은 같습니다.

난 처남댁들에게 어떤 호칭을 써야하나요?

또 처형은 나에게 어떤 호칭을 써야하나요?

 

파큐

질문자님은 "처남댁"들에게 지금하시는 대로 "처남댁 "이라고 하면 됩니다.

윗 쪽은 아주머니라고도 한다는데 처남댁 이라고 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처형""처형"이라고 하시면 되고요.

처형은 질문자님에게 "제부"라고 호칭합니다.

 

호기

처남의 아내와 상대편에서 볼 때 시누이의 남편 사이는 과거에는 서로 만나서는 안 되는 남남 사이로 여겼습니다.

그래서 서로를 부르는 호칭 자체가 정해 지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서로 만나기도 하고 부를 일도 있는바 적당한 호칭을 정하는 게 좋은데 자신의 자녀들이 상대방을 부르는 호칭으로 부르는 게 가장 적당합니다.

즉 자신의 자녀들이 처남은 '외삼촌'이라고 부르고 외삼촌의 아내는 '외숙모'라고 부르니 '외숙모님'이라고 부르면 되고 상대방에선 자기 자녀들의 '고모부'인 바 '고모부님'으로 부르는 게 적당한 호칭입니다

 

로라

질문자님의 손위처남은 아내의 오빠이고, 아내의 오빠부인은 큰 처남댁이나 아주머니 입니다

그러므로 질문자님께서는 (큰 처남댁 또는 아주머니)라고 부르시면 됩니다!

손윗 처남의 부인께서, 질문자님보다 나이가 많던 적던 부르는 호칭은 똑같습니다.

그리고 손위처남댁께서는 질문자님을 부르시는 호칭은, 질문자님이 남편의 여동생남편이기 때문에, 서방님이라고 호칭 한답니다.

 

기저

질문자님의 손위 처남의 댁이시던, 손아래 처남의 댁이시던 질문자님과의 관계는 "시매부"가됩니다.

따라서 정당한 호칭은 질문자님의 성에 따라서, 질문자님이 김씨이면 "김서방", 이씨이면 "이서방"이 올바른 호칭이 됩니다.

 

고모부, 외삼촌 등의 호칭을 하시면 "망발"이 된다고 합니다.

문객(집안의 사위를 지칭함)에게 망발된 호칭을 하시게 되면, 집안 전체를 욕보이게 되니, 조심하셔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