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동성동본 결혼하나요?

녹전 이이록 2024. 3. 5. 08:04

동성동본 결혼

 

[동성동본과의 결혼이 가능한가요?

 

지금 사귀고 있는 사람이 동성동본입니다.

 

그 사람과 헤어지고 싶지는 않은데.. 동성동본끼리 결혼이 가능한가요?]

 

tortue

 

결혼 가능합니다.... 제 여동생도 결혼했는걸요.... 동성동본인데...

 

수니

 

금은 가능한 걸로 알지만 왼지 조금...

 

효정

 

동성동본 요즘은 결혼하던데요.

 

몇 촌 이내로 제한되어 있던데 ....... 그것만 아니면 해도 되지 않을까요? 사랑한다면...

 

준모

 

1. 법이 폐지된 것은 아닙니다.

 

민법 809. 동성동본금혼... -> 헌법재판소에서 불합치결정. 19991231일까지 개정하라고 했는데 우리의 거지발싸개 같은 국회가 눈치만 보고 아직도 개정안하고 있네요^^

 

2. 그러나 불합치 결정으로 이 규정은 효력이 없고요, 따라서 엄마/ 아버지 쪽으로  8촌 이내의 친족이 아니면 결혼은 법적으로 유효합니다.

 

3. 동성동본이 결혼 하면 기형아가 태어난다?

 

-> 이 무슨 개미 풀 뜯어 먹는 소린가?

 

동성동본은 글자 그대로, 성과본이 같다는 얘긴데... 우생학/유전학적으로 전혀 근거가 없답니다.

 

근친인 경우 [보통 8] 열성유전으로, 유전적 결함이 생길 순 있다고 합니다만...

 

님이 김씨, 님의 어머님이 박씨라면... 김헤수 랑은 결혼 못해도, 박경림 하고는 결혼할 수 있다?

 

성은 아버지한테 물려받는 거라는 걸 생각하고, 어머니도 성이 있단 걸 있지 마세요.

 

동성동본 금혼은 중국에서 유래된 것으로 중국에서도 폐지된, 정말 웃기는 인습입니다.

 

지금도 유학자들과 몇몇 노인네들은 엄한 소리하지만, 지나가던 개가 웃을 일입니다

 

이상 참고가 되셨음 합니다^^

 

플레티늄

 

동성동본 혼인 신고 아무런 이상 없습니다.

 

96년경에 동성동본 혼인금지가 해지되었습니다.

 

제 아는 사람도 97년도에 결혼했는데 아무런 제약 없이 혼인신고 했어요.~

 

뷰티풀

 

제가 알기론 8촌 이상은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요정

 

법이 바뀌어서 확실히 아주아주 확실히 가능합니다.

 

제 주위에도 그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동성동본 결혼한 사람 지금까지 아주아주 잘 살고 있구요... ㅋㅋ

 

헤어지지마세요. 왜 그런 걸로 헤어집니까? ~!!ㅋㅋ

 

오래오래 사랑 하세요. ^^

 

하니

 

8촌 이상이면 동성동본이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답니다.

 

채윤

 

제가 알기론 8촌 이상은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8촌 이내가 아니면 결혼하실 수 있습니다...

 

해마

 

몇 년 전 부터 동성동본과의 혼인이 가능해 졌습니다.

 

다만 촌수의 제한이 있습니다.

 

궁금신부

 

요즘엔 당연히 가능하죠, ~ 그렇게 알고 있는데요.

 

답변) 이이록

 

이래 내용을 읽어보고 그 말이 뜻하는 것이 무슨 말인지를 한번 생각해 보세요.

 

1) 동성동본 결혼을 시켰더니 맞이한 며느리가 할머니뻘이었다.

 

2) 동성동본의 남녀가 중시조 38()와 중시조 40()로 만나 결혼하였더니 태어난 아기가 중시조 39세로 엄마보다 1세수 앞서고 항렬도 엄마보다 앞선다.

 

3) 마을의 언니()와 여동생()가 이웃 마을의 9촌간인 아저씨는 여동생()와 결혼하고 10촌간인 오빠는 언니()와 결혼하면 이들 사이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