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어머니와 여동생 2분이 있을 때 호칭 - 1

녹전 이이록 2024. 2. 7. 09:24

어머니와 여동생 2분이 있을 때 호칭 - 1

 

여러분이 올린 글로 의견이 분분 합니다.

잘못된 글은 원문에 표시를 하고 수정된 내용의 글을 올립니다.

 

어머니에게 여동생 2분이 있다고 하면,

어머니 동생 1 동생 2 --> 이 분들의 호칭을 제가 부를 때는

어머니 *둘째 이모 첫째 이모. 셋째 이모 둘째 이모

이렇게 부르는 게 당연하지 않나요?

다른 사촌들은 어머니를 큰 이모라고 부르고요.

 

근데 친구가

어머니 여동생 1 여동생 2

어머니 첫째 이모 둘째 이모.

어머니는 이모가 아니니까

이렇게 부르는 게 맞다고 주위사람이 다 맞다고 하고, 네이버 지식인도 맞다고 우기네요.

 

그럼 둘째네 사촌의 첫째 이모는 울 어머니이고, 나의 첫째 이모는 둘째 이모냐? 고 아니라고 해도 내가 틀렸다고 하고 ㅠㅠ

누가 맞나요? 이거 서울 스탈인가요??

 

클량 분들은 둘째 이모 어떻게 부르세요? 둘째 이모 맞죠?

 

답변)

 

Hisper

sang님이 틀리신거 같은 데요 * ; 저는 친구 의견에 한 표 입니다.

 

sang

;;; 오빠 얘기 좀 해. 님 정말이에요???

 

대미니

sang님의 생각으로는 둘째 딸이니 둘째 이모라고 생각하시는 듯한데 제 기준으로 보면 이모로는 첫째니까 첫째이모가 맞는 것 같은데요?

 

그러나 전 저 상황에서 작은 이모와 막내 이모라고 부릅니다 -_-;

 

JZen

큰 이모. 작은 이모(2)

 

확인님

이모 중에 첫째잖아요. 그러니까 첫째 이모!

 

Ens

첫째 이모 둘째 이모 입니다.

 

얘기 좀 해

어머니- 첫째 이모- 둘째 이모

 

nimo

어머니 동생 1 동생 2

어머니 첫째 이모 둘째 이모

 

초록아빠

이모는 없지만, 첫째 숙부, 둘째 숙부... 이렇게 부르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숙부가 아니시니... 당연히 아버지 밑에 첫 번째 동생이 첫째 숙부가 아닐까요?

 

봄이 아빠

저흰 이모님이 두 분이라..

큰 이모, 작은 이모(혹 막내 이모)라고 부릅니다.^^

 

snowr

저희 어머니께서 중간이시라서 저는 큰 이모/ 작은 이모 부르지만...

우리 사촌(큰이모의 아들/)은 저희 어머니를 큰 이모, 작은 이모님은 작은 이모라고 불러요

 

sang

아니죠 ; 첫째 이모는 제일 맏 분이 첫째 이모고, 둘째 분이 둘째 이모가 맞지 않아요??

둘째 이모가 첫째 이모가 맞을리가요 ㅠㅠ

 

수풀레

나만 놓고 봤을 때 나에게 엄마는 한 명, 이모는 두 명.

두 명의 서열은 첫째. 둘째죠.

 

골절

저는 어머니 큰 이모 작은 이모 이렇게 부릅니다.

 

다크리스

이모 중에 첫째니까 첫째 이모죠. 어머니는 이모가 아니니까요.

자매를 첫째, 둘째, 셋째로 나누고 그 자매가 전부 이모 여야 하는 건 아니지요.

 

으랏차차

저도 큰 이모, 작은 이모로 부르지만 친구 분 의견에 한표 던져요~

 

미르피르

어머니- 첫째 이모- 둘째 이모. 이게 맞는 거 같은데요.

 

meine

큰 이모, 작은 이모

 

Kenma

저도 첫째 이모 & 둘째 이모라고 부릅니다.

 

XXXX

첫째 이모라 부르는데

 

리빙스턴

아버지 큰 고모 작은 고모

고모로써는 첫째니까 첫째 고모, 둘째 고모가 되겠죠..

 

오마르

이모 중에 첫 번째니까 어머니의 첫째 동생분이 첫째 이모 맞지 않나요???

 

Yango

왜 첫째 둘째로 가는지 저도 이해를 못하겠네요 ㅋ

첫째 둘째로 안 부르고 어머니 - 이모 - 이모

 

이런 경우면.. 둘째이모 막내이모 ^^.  이게 맞는 거 같아요.

이모 어머니 이모 저희는 이 순서인데... 큰이모 엄마 막내이모 ~

왜 첫째, 둘째로 가는지 저도 이해를 못하겠네요.

 

Kah

이모 1 어머니 이모 2 인데 큰 이모, 작은 이모라고 부릅니다.

근데 님같은 상황이었으면 첫째 이모, 둘째 이모라고 부를 것 같아요.

왜 당연하다고 생각하시는지가 좀 궁금하네요.

이모 중에 첫째니까 첫째 이모가 맞다고 생각하는데

 

즈보라

이모들 중에 첫 번째 이모니까 첫째이모가 맞지 않아요??

사촌동생들이 저희 남매를 부를 때 오빠 저 여동생 중에 제가 둘째임에도 큰누나 (큰언니)라고 부르는 거랑 같은 맥락일 듯해요.

 

나남

저도 큰 이모, 작은 이모로 부르는데요.

일단 친구 분에게 한표 ㅋㅋ

 

Zoco

 \저도 그냥 큰 이모. 작은 이모라고 말씀드려요..(이태리 출신입니다)

 

캐스뤼

어머니는 이모가 아니기 때문에 첫째를 붙일 수 없지 않나용;;

첫째 딸 둘째 딸 하면 맞지만...이모들 중에 첫째 이모이므로 친구 분이 맞는 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