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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선생의 ‘2대=1세’론 - 1

녹전 이이록 2018. 5. 2. 09:57

S선생의 ‘2=1- 1



S선생이 자신의 논지를 올렸습니다.


그 글을 읽어본 후 먼저 질의한 글입니다.


투바위(이이록)


[1. ["()()이고 ()()이다" 하는 文憲(문헌)이 있고..] 라고 하셨는데 그렇게 기록한 문헌자료를 좀 올려 주셨으면 합니다.


2. 그리고 조선왕릉 연구원에 게재 하였다는 자료들을 올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上代下世(상대하세)世祖(세조)라는 말을 하여서는 조상을 욕하는 형상이니 아니 되며,.....世祖(세조)는 쓰면 상스럽습니다. 倫理(윤리)道德(도덕)에 어긋나는 말을 祖上(조상)에게 하여서는 안 되는 것이지요.] 라는 말에 어째서 世祖(세조)’라는 말은 쓰면 상스럽고 조상을 욕되게 하는 말인지 이유를 말씀해 주시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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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선생의 논지는 지금까지는 없었던 새로운 논지입니다.


요약하여 [()()이고, ()()이다,] 또는 [上下世(상하세), 下上代(하상대)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S선생 논지는 1945년 해방이후에 대두된 이의론[2세는 1]라는 논지와는 다르게 출발점이 [2대는 1]로 읽고 上代下世(상대하세)를 적용하여 읽는 새로운 논지입니다.


주어진 계대 (증조부 ~ 증)에서 를 기준으로 하여 대조세손을 읽을 때 아래의 표와 같이 읽는 논지입니다.


증조→②-→③-→④()→⑤-→⑥-→⑦증손

..............1.......2.......3...........4.......5.......6 - ‘2대는 1

1.........2.......3.......4..........5........6.......7 - ‘2대는 1

4대조.....3대조....2대조...1대조 - - - - - - - - - - - --- ‘상대적용

.......................................(기준)......1세손.....2세손....3세손....4세손 하세적용


()()이고, ()()로 읽었으며 上下世(상하세). 下上代(하상대)를 적용하여 읽은 것이고 陰陽五行(음양오행)으로 풀이하여 ()는 한 칸씩. ()는 건너뛰어 읽는다고 설명하였지만 이해가 되지 않는 논지입니다.


새로운 논리이기에 문헌에 있는 것인지 선생 자신이 만든 논리인지를 문의한 것입니다.


아래의 글은 선생의 세와 대에 대한 주장입니다.


글에서 이견(異見)이 있고 잘못된 기술에는 문장마다 [.............]로 나타내고 아래에 소견을 올립니다.


모아 둔 자료에서 작금에 읽어 보고 이를 정리하여 올립니다.


S


*()()이며, ()()이다, 하는 것을 이해를 못하시면 아무리 이해를 시킬려고 해도 牛耳讀經(우이독경- 소귀에 경 읽기)이니 아쉽네요.


그러면 *一歲(1)는 어떻게 되며, 一世(1)는 무엇일까요? 한문글자 풀이가 안 되나요?


<一歲(1)一年(1) = 정월 초하루부터 섣달그믐까지, 一世(1)는 한세대 = 나와 아버지 사이의 世屬(세속)입니다.


그러니 여러 사람이 공히 쓰는 것이 世孫(세손)이며, 代孫(대손)은 그 글자가 사람 인()변에 가질 익() 이니 어느 한사람을 의미 하는 것이 아니겠는지요.>


여기 *선균관을 출입 하실려면 많은 학문을 하신 후에 다른 선생님의 의견에 반론을 제기 하시는 것이 마땅한 줄 압니다.


그저 '- 카드라' 학문으로 그것도 선유님들의 족보를 잘 되어 있는 것을 이해를 못하는 좁은 식견으로 가타부타 하는 것을 볼 때 한심한 생각이 듭니다.


소견)


선균관이 아니고 성균관(成均館)’이 바릅니다.


먼저 올린 글에 S선생의 기분 나쁜 언사부터 지적합니다.


아무리 이해를 시킬려고 해도 牛耳讀經(우이독경- 소귀에 경 읽기)이니 아쉽네요.”


“*선균관을 출입 하실려면 많은 학문을 하신 후에...” .


선유님들의 족보를 잘 되어 있는 것을 이해를 못하는 좁은 식견으로 가타부타 하는 것을 볼 때 한심한 생각이 듭니다.”


위 하신 말씀들이 아무렇게나 아무에게나 해도 되는 말씀입니까?


[“世(세)間(간)이며, 代(대)節(절)이다, 하는 것을 이해를 시키려고 해도 牛耳讀經(우이독경)이니 아쉽네요.]


소견)


먼저 제가 올린 댓글과 용례의 글은 읽어 보았습니까?


선생의 논지와는 완전히 다르니 저의 논지를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S선생의 2=1로 읽는 4론을 이해시키려고 해도 S선생에게는 同義(동의)동의馬耳東風(마이동풍)일 것입니다.


처음 회원으로 가입 후 자신의 소개를 한 후 대뜸 이곳에 드나드는 선생들을 싸잡아 되어먹지 못한 성균관 선비님들이라고 먼저 모욕적인 언사를 썼지 않습니까?


선생의논지 [*()()이며, ()()이다,]를 아래와 같이 표로 나타내어 보겠습니다.


고조 ~ 나의 계대


고조 증조 --()

35.....36.....37....38....39- 중시조세수

1.......2.......3......4......5계대세수

1.......2.......3......4......5계대대수 - 이상 동의론

1.......2.......3......4......5계대대수 이하 2=1세론

.............1.......2......3......4계대세수


[“一歲(1)는 어떻게 되며, 一世(1)는 무엇일까요? 한문글자 풀이가 안 되나요?” .


 “一世는 한세대 = 나와 아버지 사이의 世屬(세속)입니다.”]


소견)


1歲(1세)1世(1세)를 풀이하지도 않고 한문글자가 풀이가 안 되느냐? 고 이곳에 드나드는 선생들을 한자 풀이도 못하는 사람들로 얕잡아 보는 말투입니다.


一世는 한세대 = 나와 아버지 사이의 世屬(세속)입니다.”라는 말은 어느 책에 기록되어 있습니까?


동의론이 무엇인지 이의론이 무엇인지 그 개념이나 알고 말씀 하는 것입니까?

정말 다른 분들에게 무지하다 하지 말고 그리고 남의 말 하지 마시고 자신의 논지나 한번 더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