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上 下世(상 하세), 下 上代(하 상대) 논지 - 4

녹전 이이록 2018. 3. 2. 08:56

上 下世(상 하세), 下 上代(하 상대) 논지 - 4



JR선생께서 올린 논지에 대하여 잘못된 내용이거나 이견이 있는 논지에는 아래와 같이 구절마다 지적하고 나누어 소견)을 올립니다.


[*(8) SJ선생님이 설명한 "父傳子承(부전자승- 아버지는 전하고 아들은 이어 받는다.)‘이 논리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여기서 1世孫(1세손) 그러면 代數(대수)로는 二代(2)가 되어 진다. 는 것이 소생의 논리입니다.

2(2)一世(1)가 되는 논지 이해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소견)


2(2)一世(1). ‘2=1(1세손)’로 읽는 논지가 JR선생의 논지입니다.


‘2대를 1로 읽는 논지가 세상 어디에 존재하나요?


아버지..........아들

1................2

..1=1세손..


아버지- 1, 아들- 2대의 사이를 ‘1세나 1세손으로 읽고 있습니다.


세와 대는 다른 뜻이의론의 기본원칙이 ‘2=1인데 선생의논지는 이와는 반대로 ‘2=1로 말하고 있습니다.


각 논지마다 세와 대를 아래와 같이 읽습니다.


동의론 : =. 세조=대조. 세손=대손


- - - -

1....................2

1....................2

(기준)................1세손(=대손)

1세조(=대조).....(기준)


이의론 : 2=1. =세손. =대조. 상대하세. 대불급신


- - -

1.................2

(대불급신)......12=1

1세손..............2세손 - 하세

1대조..............(기준) - 상대


3


- - - - -

1........................2

1........................2

1세손(=대손).........2세손(=2대손)

2세조(=대조).........1세조(=1대조)


선생의 주장


- - - - -

1........................2

.....1=1세손.....


JR선생께서는 SJ선생의 논지를 자신의 논지에 접목시키시려고 하지만 본디 SJ선생의 논지는 [=]로 같은 뜻으로 읽는 동의논지에 의거하여 세(=)를 설명한 것입니다.


JR선생의 논지는 와 뜻이 같지 않은 논지인데 SJ선생의 동의논지를 적용하여 말씀하시면 안 됩니다.


SJ선생은 ()=()’를 같은 뜻으로 설명하였고 선생은 2대를 ‘1=1세손으로 읽어 다르게 읽은 것입니다.


[* (9) .....아버지가 하나를 내려주어 아들이 가지고 있는 一代를 더해서 2대가 되는 것은 그 이라는 에서 나타납니다, + 라서 그렇습니다. 그러니 아버지 1대와 아들 1대 사이의 + 와 같은 것이 라는 것이랍니다.]


소견)


JR선생께서는 스승님으로부터 글자를 파자하는 법을 배워 이를 논지에 적용시키시려고 하는데 아래에 올린 선생의 글은 정말 파자다운 파자를 한 파자입니까? 넌센스 파자입니까?


박 대통령이 서거한 뒤 존함 朴正熙(박정희)를 파자하여 한 때 나돈 얘기가 아닙니까?


- 十八년만()만 대통령을 하라고 점괘()가 나왔다.

- 한 번만()하고 그칠() 것이지

- 자기() 신하()에게 빵! ! ! !


모든 것을 파자를 해서 해석하려고 하는군요.


물론 한자는 表意文字(뜻글자)니까 그 글자가 의미하는 뜻이 담겨 있다 보니 글자에서 뜻을 찾으려고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 (). 世祖(세조). 世孫(세손). 代祖(대조). 代孫(대손)]을 각기 뜻을 파자하여 논지를 세우시려고 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로 같은 뜻으로 읽고 사용한다. 라고 하는 역사적 근거는 전에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러면 아래 두 단어의 뜻을 봅시다.


世祖(세조)代祖(대조)의 뜻이 같습니까? 다른 뜻입니까?

世孫(세손)代孫(대손)의 뜻이 같습니까? 다른 뜻입니까?


세조와 대조. 세손과 대손의 각각의 두 단어의 뜻은 같은 뜻입니다.


아래의 참고자료는 여러 논지를 비교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동의론 - =. 세조=대조. 세손=대손


시조 시조.....10.....증조 -- -- ()-

1....... .2...............10............22......23.....24.......25......26.....27

1....... .2...............10............22......23.....24.......25......26.....27

24세조....23세조.........14세조........3세조.....2세조....1세조.....(기준).....1세손....2세손

24대조....23대조.........14대조........3대조.....2대조....1대조.....(기준).....1대손....2대손


이의론 2=1. 상대하세 대불급신 적용


시조-시조.....10.....증조 - --() -

시조........2...............10............22.....23.....24.......25......26....27

24대조...23대조..........14대조........3대조.....2대조...1대조......(기준)

...............................................................................................1세손....2세손...3세손


이의론에서는 上代下世(상대하세)의 적용으로 몇 世祖(세조)와 몇 代孫(대손)은 읽지 못한다.


3- =. ==세조=대조. ==세손=대손


시조 -시조.....10.....증조 -- -() 자 -

1...........2...............10..............22.....23......24.....25......26.....27

1...........2...............10..............22.....23......24.....25......26......27

25세조.....24세조..........15세조..........4세조.....3세조....2세조...1세조

25대조.....24대조..........15대조..........4대조.....3대조....2대조...1대조

.................................................................................................1세손.....2세손....3세손

.................................................................................................1대손.....2대손....3대손


(나를 기준으로 할 때는 나를 1로만 표기하나 수학적으로 2세조가 있으면 1세조가 있어야 이치에 맞으므로 아버지를 2세조로 읽는다면 나는 1세조로 읽어야 합니다.


계대 중 가장 후손인 내가 ‘1세조라고 읽어야 합니까?


[2=1]의 논리는 어떻게 표기해야 하는지요?


위와 같이 표로 나타내어 주실 수 없겠는지요.